기사 메일전송
종로구, 아이부터 어른까지 자문밖에서 즐기는 6일간의 문화 축제
  • 김기덕 사회2부기자
  • 등록 2025-09-12 10:59:17

기사수정
  • ‘예술적 삶을 위한 빛’ 주제로 한 전시, 공연, 포럼, 워크숍, 어린이 프로그램, 지역 탐방



종로구는 9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아트센터가나아트센터 등에서 「제13회 자문밖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자하문 밖일명 자문밖’ 지역(구기동부암동신영동평창동홍지동)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풍부한 문화예술 인프라를 갖춘 종로의 핵심 문화예술 거점이다.

 

2013년 ()자문밖 문화포럼(이사장 이순종)의 주관으로 시작된 자문밖문화축제는 지역 자연환경과 자생적 문화예술 자원을 바탕으로 예술인과 주민이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 가는 지역 대표 축제로 성장했다.

 

올해는 예술적 삶을 위한 빛(Seoul Art Twilight)’을 주제로 한 전시공연포럼워크숍어린이 프로그램지역 탐방 등의 다채로운 내용으로 꾸민다건축가 김개천이 총감독을 맡았다.

 

개막행사 궁중무아름다운 태평성대의 춤은 9월 19일 19시 30분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열린다. ()정재연구회와 화동정재예술단이 역사와 예술동양철학의 미가 어우러진 무대를 선보이며리아(履雅김영숙(金英淑)이 해설을 담당한다.

 

폐막잔치는 9월 21일 17시 가나아트센터 팔각정에서 진행한다서울예고 학생들의 특별 무대와 강미경 퀼텟의 재즈 공연아트 토크 등으로 축제를 마무리한다.

 

전시는 가나아트센터에서 9월 16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자문밖 서울 현대 예술전’, 자문밖아트레지던시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자문밖 아트레지던시 콜렉티브전으로 구성했다.

 

9월 13일 첫 운행을 시작하는 종로 아트버스를 타고 전문가와 함께 자문밖 일대를 탐방하는 아트투어도 축제의 백미로 꼽힌다. 17, 18, 20일에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 2만원에는 가나아트센터와 토탈미술관 입장료해설 서비스가이드북이 포함된다종로구민은 3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이외에도 부암아트홀에서는 우지연&안미현 듀오 콘서트’, ‘세종 피아노 트리오 콘서트포레드뮤지끄에서는 임호열 라벨 탄생 150주년 기념 사이클 연주를 선보인다.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프로그램과 나만의 컵 만들기’, ‘별자리 시계 워크숍’ 등 주민을 위한 예술 체험도 마련해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문헌 구청장은 자문밖의 근사한 자연경관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시간을 경험해 보길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문근 단양군수, SNS 밴드 홍보 활동 ‘선거법 위반’ 고발당해 충북 단양군의 김문근 군수가 지역 주민으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공식 고발됐다.  고발인 A 씨는 최근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고발장에서 “김 군수가 수천 명의 주민이 가입한 SNS 밴드 ‘단양의힘 김문근’에서 자신의 실적과 업적을 반복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2. 안보 대재앙…野 "국민 59%가 등 돌린 방첩사 해체, 누구를 위한 국가 자해인가“ [국회=서민철 기자] 이재명 정부가 국군방첩사령부(방첩사)를 사실상 공중 분해하는 초유의 조치에 돌입하자, 대한민국 안보의 최전선을 지켜온 예비역들과 정치권의 분노가 임계점을 넘어서고 있다.  국민의힘은 30일 국회에서 '방첩사 해체, 간첩은 누가 잡나?'를 주제로 긴급 정책 토론회를 열고, 이번 조치가 국민 여론과 안보 ...
  3. “추석 인사인가, 선거운동인가”…제천·단양 자치단체장 현수막 도 넘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충북 제천시와 단양군이 곳곳에 내건 현수막이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명절 인사라는 이름을 달았지만, 실제로는 시장과 군수 개인의 이름을 알리기 위한 사전 선거운동용 홍보물이라는 비판이 거세다.제천시청 앞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 게시대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의 이름이 크게 박힌 현수막이 걸렸다....
  4. 10월1일, 경기버스 파업시 파주시 비상 수송 대책안(파주시 홈페이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버스노동조합협의회는 임금인상 등 근로조건 개선을 위한 노사 간 협상을 진행 중이며, 30일 조정회의에서 협상이 최종 결렬될 경우 내달 1일 첫차부터 파업에 돌입한다. 한편 파주시는 다음 달 25일 첫차부터 마을버스 요금을 200원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요금 인상은 지난 2019년 요금 인상 이후 6년 만에 시...
  5. 양천구,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양천문화회관과 스마트경로당 등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언제나 청춘! 건강 백세’ 행사를 열고, 지역 어르신 1,000여 명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의 활기찬 삶을 응원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전 행사로 마련한 &l...
  6. 안산시, 경제자유구역 지정 발판 삼아 AI 육성·기업 지원 박차 안산시가 경제자유구역 지정이라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발판으로 인공지능(AI) 산업 육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산·학·연·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AI 기반 기업 지원과 기술 공모 활성화를 추진하며 지역 혁신성장과 미래 신산업 생태계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4일 한양대학교ERICA 프라임 컨퍼...
  7.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찾아 민생 살펴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26일(금)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을 찾아 장바구니 물가를 살피는 등 민생을 살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방신전통시장과 송화벽화시장을 잇따라 방문해 상인들과 시장을 찾은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진교훈 구청장은 과일 가게, 정육점 등 시장 점포 곳곳을 방문해 명절 물가를 살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