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보건소,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 운영 ‘호응’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5-31 14:55:47
기사수정


▲ 찾아가는 작은보건소 운영장면


보령시보건소가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를 운영해 다양한 의료 서비스로 시민건강을 챙기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민 곁으로 찾아가 건강을 돌보기 위해 운영 중인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는 매월 넷째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 민원실에서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분야는 혈압측정과 혈당 스트레스 우울증 및 치매 선별 구강건강관리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등으로 종합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 4회에 걸쳐 약 350명의 시민이 혜택을 받았고, 이중 10명은 만성질환 소견을 보여 보건소와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도록 연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욕구충족과 자발적 건강관리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찾아가는 보건소를 운영하게 됐다.”, “시민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건강 관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지난해 대형마트로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를 운영해 시민들의 높은 호응과 운영 성과를 보여 올해에는 시청에서 운영하게 됐으며, 앞으로는 소외계층이 거주하는 아파트와, 이용이 많은 다중밀집지역으로도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를 운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