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담당자 교육 실시 - 생산품 구매 우수사례 및 우선구매 관리 시스템,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 장은숙
  • 기사등록 2016-06-01 14:02:07
기사수정

 울산시는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과 공동으로 6월 1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담당자(340명)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교육 내용은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제도 안내,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우수사례 및 우선구매 관리 시스템,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및 판매시설 소개 등이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시회도 마련된다.


이 전시회는 울산시 직업재활 시설에서 생산되는 생산품과 타 지역 직업재활시설 생산품도 함께 전시되어 공공기관 담당자에게 다양한 상품을 홍보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교육 및 홍보 등을 통해 공공기관이 앞장서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는 직업재활시설 등에서 경쟁고용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이 생산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만든 중증장애인생산품을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우선 구매함으로써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향상 등을 돕기 위해 마련한 제도이다.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지정받은 생산시설에서 생산된 제품 및 생산시설에서 제공하는 노무용역 등의 서비스를 총 구매액의 1% 이상 의무 구매하도록 하고 있다. 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6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