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 수상 김한구
  • 기사등록 2016-06-01 23:50:21
기사수정


의정부시는 지난달 31일 서울 COEX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 수상과 함께 9천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아,시민을 위한 지역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새롭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의 자치단체(광역 17, 기초 226)를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실적에 대한 1차 광역평가(서류심사)와 2차 중앙평가(pt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수 자치단체를 시상했다.



의정부시는 수도권정비계획법,과밀억제지역, 군사시설보호구역 등 각종 규제로 열악한 기업환경과 일자리 창출이 어려운 여건에서 민선6기 8·3·5 희망프로젝트의 3만 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안병용 의정부시장의 강한 의지와 미군공여지 개발을 통한 일자리 대책을 적극 추진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해에는 14명의 직업상담사를 신규 배치하는 등 의정부일자리센터의 기능 강화로 취업률이 대폭 상승했으며,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설립 및 의정부고용복지+센터 개소 등 청년 창업 활성화와 고용서비스 강화에 기여했으며,규제개혁을 통한 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지역맞춤형 브랜드사업인 도심상권 재생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시장 및 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부분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의정부시는 올해 2월 홍귀선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일자리 창출 추진단을 구성, 일자리 창출 추진보고회 등을 통해 전 부서가 일자리 업무에 매진하고 있으며, 복합문화 융합단지 조성사업, CRC안보테마 관광단지 조성, 을지대학교 및 종합병원 조성 등 향후 대규모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반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