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도교육청, ‘충남에듀있슈’로 동영상 홍보 개편 - SNS 공모 학생이 지은 새 이름으로 선정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6-02 13:04:55
기사수정


▲ 홈페이지 캡쳐장면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지역과 늘 소통하는 친근한 교육청 이미지 제고를 위해 홍보 홈페이지와 주간 동영상 뉴스 이름을 충남에듀있슈(Edu Issue)로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충남에듀있슈는 충남교육청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이름 짓기 공모전에 의해 선정된 이름으로, 충남 삼성고등학교의 학생동아리 큰사광이 낸 아이디어다.

 

삼성고 이유림 학생은 화제 거리와 정기간행물이란 뜻을 가진 이슈(Issue)와 충남 사투리인 있슈, 그리고 교육을 뜻하는 Education의 준말, 에듀(Edu)를 적절히 혼합해 만들었다새 이름이 우리와 늘 가깝고 정감 어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지었다고 전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이번 개편을 통해 딱딱한 일방적인 전달 방식의 홍보에서 벗어나, 친근하고 재미있는 동영상 홍보, 쌍방향식 홍보 등 충남도민 및 교육공동체와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황규협 공보담당관은 충남에듀있슈란 이름을 학생들이 직접 지어줘 그 의미가 남다르다이번 개편은 참여와 소통을 중요시하는 최근 흐름에 발맞춘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7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