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산도서관 북 크로싱 심리치유강연 개최 - 관산도서관 2014년 함께 읽고 공감하는 책 읽기 북 크로싱 독서운동 펼쳐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16 13:53:00
기사수정

 

▲ 관산도서관 북크로싱 심리치유강연     © 이정수

관산도서관(관장 정규상)은 지난 124일과 112차례에 걸쳐 북 크로싱 심리치유특강을 개최했다.

 

관산도서관은 지난 7월부터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치유도서를 함께 읽고 공감하는 독서운동, 북 크로싱을 전개하고 있다.

 

124일에는 가족의 두 얼굴최광현 교수(트라우마 가족치료연구소장)11일에는 영화로 만나는 치유의 심리학김준기 교수(서울EMDR 트라우마 센터장)를 초청하여 개인의 상처와 가족과의 관계 그리고 치유에 대한 이야기 및 트라우마의 이해와 극복이라는 내용으로 강연이 이뤄졌다.

 

강연에 참석한 한 안산시민(, 33)과거 가족관계에서 겪은 상처들이 현재나 미래의 성격, 심리상태, 가치관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공감이 되었고 그런 상처를 어떻게 치유하고 극복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을 방문한 한 인천시민(, 40)무척 공감되었고 가족과의 대화와 공감할 수 있는 마음의 교류가 필요하고 또한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정규상 관산도서관장은 “2014년을 마무리하며 개인의 상처와 트라우마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했는데 많은 분들의 참여와 성원으로 행사를 잘 마칠 수 있었다강연으로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2015년에도 책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주제의 도서로 북 크로싱 독서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관산도서관 1층 한옥어린이자료실과 2층 문헌자료실에서는 200여권의 심리치유도서와 희망 엽서함을 만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산도서관(481-275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