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경로의 달과 노인의 날을 맞아 지난 16일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삼석 국회의원, 김산 군수, 이호성 군의회 의장, 군의원, 주요 기관 및 사회단체장, 대한노인회 무안군지회 김천성 회장을 비롯한 노인회 임원과 경로당 회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표창 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사회 발전과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한 모범노인 및 유공자 24명이 전남도지사, 무안군수,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전남연합회장, 무안군지회장 표창을 수상하며 그간의 헌신과 노고를 인정받았다.
김천성 대한노인회 무안군지회장은 “우리 노인들이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도전과 혁신을 계속하며, 경륜과 지혜로 존경받는 어르신이 되자”고 강조했다.
김산 군수는 축사를 통해 “무안군 지역사회와 가정의 든든한 기둥이 되어 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기념하고 어르신들의 사회적 역할과 공헌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지역사회와 세대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