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을 나들이,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안전캠프’로 즐기세요
  • 김민수
  • 등록 2025-10-17 11:20:24

기사수정
  • -체험·여행·배움이 함께하는 사계절 안전캠프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365세이프타운에서 오는 10월 18~19일과 25~26일, 1박 2일씩 두 차례에 걸쳐 ‘2025 사계절 안전캠프(가을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난 7월 ‘with 가족’을 주제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의 성과와 강원특별자치도 소방안전교부세 지원을 바탕으로, 365세이프타운의 인프라를 활용해 전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목표로 확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지난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1기 캠프에는 코이카(KOICA) 해외봉사단 80여 명이 참가, 재난·소방안전체험과 함께 버스킹, 핑거마술, 추억의 불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리더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리는 가을 안전캠프는 가족 단위 참가자 150여 명이 함께하는 체험형 캠프로, 재난·소방안전체험 외에도 별빛 아래 특별 프로그램, 스트리머‘킹기훈’(유튜브 구독자 100만)의 키즈랜드 체험 등 인기 콘텐츠가 마련돼 색다른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의 실질적인 안전 역량을 높이고 가족·단체 간 유대감을 강화함과 동시에 지역 상권 소비 촉진과 SNS 홍보 효과도 기대된다”며 “앞으로 사계절 테마별 안전캠프를 정례화해 태백을 ‘안전과 여행이 공존하는 도시’, ‘전국 대표 안전문화 확산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