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혜화경찰서 자율방범대, 강원 인제,속초 워크숍 성료
  • 위성봉
  • 등록 2025-10-20 10:27:35

기사수정
  • - 종로구청장 "오늘만큼은 지역을 잠시 내려놓고 재충전하길" -
  • - 연합대장 "여러분이 있어 연합대가 존재한다...단합과 안전 모두 잡자" -


2025년 10월 19(), 혜화경찰서 자율방범연합대(연합대장 김병윤)는 강원도 인제 만해마을과 속초 외옹치항 일대에서 **'2025 자율방범연합대 워크숍'** 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연합대 임원을 비롯해 각 지대 대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 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온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호 간의 화합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 따뜻한 격려로 시작된 하루

 

이날 새벽 6시 30, 대원들은 이화사거리 아리랑 앞(대학로 60)에 삼삼오오 모여 출발 준비를 마쳤다.

출발에 앞서 **종로구청장(정문헌)은 "그동안 지역의 밤을 지키며 주민의 안전을 위해 애써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 하루만큼은 지역을 잠시 내려놓고, 마음껏 휠링하고 오시길 바란다"**고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 우정과 단합의 현장, 인제 만해마을,속초 외홍치항 탐방

 

워크숍 일정은 서울에서 출발해 인제 만해마을 탐방으로 시작됐다.

가을 단풍이 물든 인제의 청정 자연 속에서 대원들은 시인 한용운 선생의 숨결이 깃든 만해마을을 둘러보며 평화롭고 사색적인 시간을 가졌다.


이후 속초로 이동한 대원들은 일월횟집에서 신선한 해산물로 점심을 함께하며 팀워크를 다졌다.

식사 후 이어진 외옹치항 탐방에서는 바다를 배경으로 지대별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웃음꽃이 끊이지 않았다.

현장에서는 각 지대별로 **"방범 활동 중 있었던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유쾌한 대화가 이어졌고, 자연스레 연합대의 결속력과 친목이 한층 더 깊어졌다.


-  "여러분이 있기에 연합대가 있습니다"


행사 중 연합대장 김병윤 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는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한 자리입니다. 각 지대 대원들의 단합된 모습이 자랑스럽고, 특히 이번 워크숍 준비를 위해 수고해주신 집행부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라며 진심 어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이어


"우리 혜화자율방범대는 언제나 주민 안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뛴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종로구의 안전 파수꾼으로 사명감을 잊지 말자."고 강조했다.


-안전과 휠링, 두 마리 토끼를 잡은 하루


이날 워크숍은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진행되었으며, 대원들은 이동 중에도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웃음과 대화가 끊이지 않았다. 서울로 돌아오는버스 안에서는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는 목소리가 이어졌고, 일부 대원들은 "지역을 위해 뛸 수 있다는 자부심이 다시금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워크숍은 **'종로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는 슬로건 아래

대원 간 소통과 유대 강화는 물론, 향후 활동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