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5년 경기도 농문화제 및 수어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사진=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에서 농인과 청인이 함께하는 ‘2025년 경기도 농문화제 및 수어경연대회’가 지난 18일 시민평화근린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동두천시지회(지회장 김장이) 주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31개 시·군 지회 실무자와 수어경연 참가자 등 1,200여 명이 참석해 농(聾)문화의 가치와 수어의 아름다움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에는 수어 홍보와 농문화 체험 등 7개 체험 부스가 운영돼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오후에는 수어경연대회가 청인 부문과 농인 부문으로 나뉘어 열렸다.
참가자들은 수어를 통해 감동과 메시지를 전하며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공감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현장에서는 수어로 노래를 표현하거나, 일상 속 이야기를 공연 형식으로 풀어내는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이 이어졌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수어 인사로 환영사를 전하며 “이번 행사가 농인과 청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마음을 잇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포용도시 동두천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행사 관계자는 “농문화제가 단순한 축제를 넘어 소통과 이해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어 문화가 지역사회 속에서 더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