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여성행복센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민의 잠재 능력 개발과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2026년도 여성행복센터 교육프로그램’을 이끌어갈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5개 과정 75개 강좌이며, 접수 기간은 10월 20일부터 30일까지이다.
지원 자격은 해당 분야의 전문 지식과 자격증을 보유한 강사로, 지원자는 ▲강사지원서 ▲강의계획서 ▲강의 영상 ▲자격증 사본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접수 기간 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영상 심사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강사는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여성행복센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여성행복센터의 교육 품질 향상과 시민 평생학습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전문성과 열정을 갖춘 강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여성의 역량 강화와 시민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구리시청 홈페이지(구리 소식 > 모집공고) 또는 여성행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