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
장흥군은 민생회복지원금과 국가가 시행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신청이 오는 10월 31일 마감됨에 따라, 아직 신청하지 않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민생회복지원금은 지난 9월 15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9월 22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26일 기준 신청률은 96%에 달하고 있다.
군은 지급 종료를 앞두고 미신청자에게 전화, 우편, 직접 방문을 통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마을이장과 협력해 마을방송을 실시하는 등 신청률 제고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민생회복지원금과 소비쿠폰은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이라며 “아직 신청하지 못한 군민들께서는 10월 31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반드시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사용기한은 11월 30일까지이며,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자동으로 소멸된다.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