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홍 구로구청장(왼쪽)과 김홍수 구로구장학회(오른쪽) 이사장이 장학금 기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로구 제공
(재)구로구장학회(이사장 김홍수)는 지난 24일 구청 강당에서 ‘2024년도 구로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로구장학회는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학생을 매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경인고, 서서울생활과학고 등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 80명이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1인당 100만 원씩 총 8,0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날 수여식은 구로구장학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국민의례와 내빈 소개, 축사, 장학증서 수여,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김홍수 이사장과 장인홍 구로구청장을 비롯한 내빈 100여 명이 참석해 장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성장을 응원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도시 구로의 명성에 걸맞게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 행사에 앞서 김홍수 이사장은 장학회에 5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