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
경주시는 최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와 블로그 등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지드래곤이 APEC 2025 경주 첨성대에서 공연을 연다”는 내용의 게시물이 사실이 아니라고 26일 공식 입장을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드래곤의 첨성대 공연 계획은 전혀 없으며, 일부 게시물에 언급된 ‘사전등록’이나 ‘신청 접수’ 등의 내용도 모두 허위다. 시는 “사실과 다른 정보로 시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주시는 현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각 부서에 해당 내용을 즉시 공유하고, 이장단 및 사회단체 등을 통해 정확한 사실관계를 안내하는 등 허위 정보 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APEC 정상회의 기간 중 예정됐던 기념 불꽃쇼는 경호 및 안전상의 이유로 취소됐다. 대신 정상회의 종료 후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축하 공연을 준비 중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온라인상 허위 정보에 현혹되지 않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APEC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 전달과 안전한 행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