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다솜고등학교 이수민 교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교장 윤지현)는 본교 이수민 교사가 제10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금융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수민 교사는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꾸준히 실천하며, 현장 중심의 금융교육 확산과 교육과정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교사는 지난 2019년부터 ‘경제생활의 이해’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경제적 자립 기반을 다지는 데 힘써왔다.
또한, 2020년부터 KDI 경제교육 모니터 위원으로 활동하며 경제·금융 교육 관련 정책 및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을 지속해서 제공해왔다.
특히 2022년에는 학교 교육과정 개편 TF에 참여해 ‘경제’ 교과를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하며, 학교 현장에서 금융교육의 체계를 강화했다.
이수민 교사는 “금융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삶의 방향을 선택하고 주체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라며“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만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경제적 자립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윤지현 교장은 “이번 수상은 이수민 교사의 헌신뿐만 아니라, 우리 학교가 추구하는 포용적 교육과 실천 중심 금융교육의 결실”이라며“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는 다문화 가정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진로·직업 교육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실질적 자립을 돕는 금융·경제교육 모델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