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김세원)는 지난 24일, 장암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구)가 장암주공1단지에서 개최한 ‘장암마을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장암동 주민자치회와 장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연희)이 공동 주관했으며, 통장협의회, 노인회, 체육진흥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청소년지도협의회, 자율방범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10개 자생단체가 참여해 민·관이 협력한 모범적인 지역축제로 평가받았다.
행사 현장에는 체험 부스, 문화공연, 나눔장터, 먹거리장터 등이 운영돼 어린이에게는 즐거움을, 어른들에게는 휴식을 선사했다. 주민들은 세대와 계층을 넘어 함께 어우러지며 따뜻한 마을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겼다.
김영구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와 복지관이 힘을 모아 단순한 행사를 넘어 진정한 마을 잔치를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더 살기 좋은 장암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윤연희 장암종합사회복지관장은 “복지관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존재한다”며 “이번 축제가 주민 간 소통과 치유의 시간이 돼 기쁘다. 앞으로도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세원 장암동장은 “주민의 열정과 협력이 만든 자랑스러운 축제였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