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제공 = 울산북구의회
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간담회를 갖고 청소년 정신건강 및 위기 지원 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 의장은 29일 북구 신천동 소재 센터를 방문해 신수정 센터장 및 청소년상담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센터 관련 사업 현황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 = 울산북구의회
이들은 센터의 주요사업을 소개하면서 위기예방 및 위기개입사업, 청소년동반자,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다고 설명하면서 이와 관련한 예산 확충과 협소한 센터 공간 문제 해결도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김상태 의장은 "학교밖 청소년 지원사업 등 청소년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의 간담회를 통해 여러 운영 애로사항을 들었다"면서 "의회 차원에서 가능한 대응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