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행안부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최우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5년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울산 최초로 2년 연속 장관상 수상을 달성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읍면동 안전관리 기능...

넥슨은 자사와 에이블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MapleStory : Idle RPG)’의 글로벌 정식 출시일을 12월 6일로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메이플 키우기’는 넥슨의 대표 IP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방치형 RPG로, 복잡한 조작 없이도 꾸준히 성장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넥슨은 이번 작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메이플스토리’ 브랜드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 중인 사전등록은 출시 전날인 12월 5일까지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마친 이용자에게는 무기 및 동료 획득에 사용할 수 있는 3천 레드 다이아와 모자 아이템 4종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넥슨은 출시 당일부터 접속 및 플레이만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은 자동 성장 시스템에 ‘메이플스토리’ 특유의 직업 성장 구조와 장비 강화, 동료 육성 등 핵심 요소를 더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메이플 키우기’는 방치형 RPG 전문 개발사 에이블게임즈와의 협업으로 개발됐다. 양사는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싱가포르, 호주 등 4개국에서 공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 당시 높은 재접속률과 긍정적인 이용자 평가를 받았다.
넥슨 관계자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메이플스토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출시 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글로벌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태백시, 세경대 산학협력단과 정신건강복지센터 3년 위탁 운영 협약 체결
태백시는 지난 5일 보건소에서 세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세경대 산학협력단은 2026년 1월부터 2028년 12월까지 3년간 센터를 운영하며, 정신건강증진, 정신재활, 자살예방 등 지역사회 통합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시는 공개모집과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전문성.
한국공항고사, 김포공항 '2025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 우수상 수상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공항장 박광호)은 12월 5일, 청주 흥덕구 소재의 전시·박람회장 오스코에서 개최된 ‘2025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에서 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체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수평적인 업무환경과 기관문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