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귀신들과 함께하는 호러블리한 무대 위 이야기 케.대(臺).현(現)’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핼러윈을 맞아 오는 10월 31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케이팝 귀신들과 함께하는 호러블리한 무대 위 이야기 케.대(臺).현(現)’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케.대(臺).현(現)’은 ‘케이팝 귀신들이 무대(臺) 위로 나타났다(現)’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사람들의 음악과 함성이 내 곁의 케이팝 귀신을 깨운다’를 주제로, 케이팝과 공연, 마술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진 ‘호러블리(Horrible+Lovely)’한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본 행사는 ‘사전 행사(18:00 ~ 19:10)’와 ‘본행사(19:20 ~ 20:40)’ 두 구간으로 구성되며, Pre Event에서는 △체험존 △포토존 △전시존 등이 운영돼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며 핼러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본행사에서는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진다. 첫 무대는 남양주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가 맡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영화인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Golden’과‘Soda Pop’을 비롯해 ‘I Will Follow Him(J.W. Stole, Del Roma)’, ‘Can Can(Jaques Offenbach - Orpeus in the underworld 中)’ 등 다양한 곡을 연주하며 축제의 막을 연다.
이어서 SBS 더 매직스타에 출연한 국가대표 마술사 최이안이 스토리가 있는 호러 매직쇼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오싹하면서도 흥미로운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특별한 ‘케이팝 귀신들의 라이브 무대’가 마련돼 있다. 시민들의 환호성에 반응해 귀신들이 깨어나,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는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행사는 오후 6시부터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1층 계단형 관람석에서 열리며, 남양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누리집(https://lib.nyj.go.kr) 내 문화행사 신청 코너 또는 전화(☎031-595-8392)를 통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제 도서관은 단순한 책 공간이 아닌 음악과 체험을 통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문화 축제의 장”이라며 “공연과 체험을 통해 도서관이 시민 일상 속 즐거운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