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
제주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를 반영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12월 이용자를 오는 11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모집 분야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35명 ▲아동·청소년 음악멘토링 16명 ▲출산 및 영유아용품 렌탈 68명 ▲5060 인생예찬! 장년층 음악정서지원 24명 등 총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각 서비스 분야별 구비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용자로 선정되면 등록된 서비스 제공기관과 연계해 오는 12월부터 1년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중위소득에 따라 전체 서비스 금액의 10~80%를 본인부담금으로 납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주민복지과(☎064-728-2582)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명미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사회서비스는 단순한 복지 지원을 넘어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더 나은 일상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