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실 개최 전영태 기자
  • 기사등록 2016-06-12 06:01:26
기사수정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7일 영암군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휴먼네트워크 상생나무 대표 김종익 행정학박사를 초청하여 '지역을 바꾸는 힘! 사회적 경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귀농귀촌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사로 나선 김종익 대표는 사회적 경제의 이해 사회적 경제 유형 우리나라 사회적 경제 추이 사회적 경제 육성을 위한 과제(전남을 중심으로) 로컬푸드와 사회적 경제란 내용을 주제로 열정적으로 강의하였다.

 

영암군은 오는 14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에서 한 차례 더 찾아가는 사회적 경제 교실을 개최한다. 또한 전남 사회적 경제통합지원센터 신주환 센터장 등을 강사로 초빙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에 전반적인 소개와 재정적 지원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특색에 맞는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을 적극 발굴육성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 저변 확대와 인식개선을 위한 워크숍 개최, 민관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영암군 민선6기 하반기 핵심전략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군은 현재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20여 개의 사회적 경제 조직이 활동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81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