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제2기 SNS 홍보요원 60명 모집 - 내달 1일까지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무장한 홍보요원 선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6-13 11:40:38
기사수정

 

▲ 보령시 SNS홍보요원 모집 포스터


보령시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관광지와 다양한 보령 소식을 알려줄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무장한 홍보요원 6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한은 내달 1일까지이며, 모집 분야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네이버) 운영자로써, 2년 이상 지속적으로 SNS를 활동하고 있고,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친구가 각 300명 이상, 블로그는 일 평균 300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www.brcn.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은 후 우편 또는 방문(보령시 성주산로 77, 보령시청 문화공보실/041-930-4549)하거나 전자우편(iamseonil@korea.kr)으로 신청하면 되고, 시는 신청자 중 활동경력과 능력, 의지 등 3가지 항목별로 자체 평가 후 대상자를 선정, 내달 10일 보령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에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홍보요원 모집은 지난해 12월 제1SNS 홍보요원 위촉 이후 두 번째로, 보다 많은 요원들의 활동을 통한 홍보채널을 확대함으로써 축제, 관광, 특산물, 볼거리, 시정 소식 등에 대한 정보를 나눌 뿐만 아니라 시정정책과 시민에게 유용한 생활정보 안내, 재난발생시 위기정보 제보 및 대응요령 전파 등 일상 속에서도 소소하고 따뜻하며, 공감을 나눌 수 있는 이야기로 보령만의 특별한 감성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활동 혜택으로는 SNS 포스팅에 대한 원고 채택시에 건별 기획콘텐츠는 5만원, 블로그는 3만원, SNS5,000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매월 1인 최대 5건까지 지급하며, 추가 제출시에는 자원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제1SNS 홍보요원의 활동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거버넌스에 한 발 더 다가갈수 있었다.”, “앞으로도 홍보요원을 통해 다양하고 흥미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알림으로써 보령을 더욱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81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