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행안부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최우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5년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울산 최초로 2년 연속 장관상 수상을 달성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읍면동 안전관리 기능...
사진=KBS뉴스 영상캡쳐
KT의 서버 40여 대가 해커의 공격을 받은 사실이 새롭게 확인됐다. 조사단에 따르면 공격을 받은 서버는 모두 43대이며, 대부분 초소형 기지국 ‘펨토셀’ 관련 서버다.
공격은 지난해 3월부터 7월 사이 발생했으며, 서버들은 악성코드 ‘BPF도어’에 감염된 상태였다. ‘BPF도어’는 과거 SKT 해킹 사건에서도 큰 피해를 준 악성 코드다.
문제는 KT가 이를 당국에 신고하지 않고, 해킹 흔적을 지운 사실이다. 조사단 최우혁 단장은 “BPF도어는 지워져 있었고, 백신을 돌린 흔적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공격받은 서버에 이름, 전화번호, 단말기 식별번호 등 이용자 정보가 저장돼 있어, 일부 무단 소액결제 사건 피의자들이 이를 악용했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염흥열 순천향대 정보보호학과 교수는 “여러 경로로 정보가 수집될 가능성이 있어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KT는 이번 사건으로 행정적 조치는 물론 도덕적 비난까지 감수해야 하는 상황이다. 핵심 서버(HSS) 포함 여부와 정보 유출 규모는 최종 조사 결과에서 밝혀질 예정이다.
태백시, 세경대 산학협력단과 정신건강복지센터 3년 위탁 운영 협약 체결
태백시는 지난 5일 보건소에서 세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세경대 산학협력단은 2026년 1월부터 2028년 12월까지 3년간 센터를 운영하며, 정신건강증진, 정신재활, 자살예방 등 지역사회 통합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시는 공개모집과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전문성.
한국공항고사, 김포공항 '2025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 우수상 수상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공항장 박광호)은 12월 5일, 청주 흥덕구 소재의 전시·박람회장 오스코에서 개최된 ‘2025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에서 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체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수평적인 업무환경과 기관문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