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행안부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최우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5년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울산 최초로 2년 연속 장관상 수상을 달성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읍면동 안전관리 기능...
사진=KBS뉴스 영상캡처
앞으로 5년간 국내 기업들이 엔비디아로부터 인공지능(AI) 핵심 장치인 GPU 26만 장을 공급받는다. 각 기업은 이를 활용해 AI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 구조를 재편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6만 장을 확보해 사옥 내 택배 로봇과 자율주행 서비스 등 ‘피지컬 AI’ 플랫폼 구축에 투입한다. 이미 100여 대 로봇이 서류와 커피를 배달하며, 앞으로 새로운 서비스 개발 속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AI 기반 반도체 제조 공장을, SK그룹은 효율적 제조 플랫폼을, 현대차그룹은 AI 생산시설과 자율주행 사업을 추진하며 산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전문가들은 “기업이 데이터를 확보하고 AI 활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속적 지원과 전력 인프라 확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GPU 공급은 국내 AI 산업 성장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산업 기회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태백시, 세경대 산학협력단과 정신건강복지센터 3년 위탁 운영 협약 체결
태백시는 지난 5일 보건소에서 세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세경대 산학협력단은 2026년 1월부터 2028년 12월까지 3년간 센터를 운영하며, 정신건강증진, 정신재활, 자살예방 등 지역사회 통합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시는 공개모집과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전문성.
한국공항고사, 김포공항 '2025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 우수상 수상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공항장 박광호)은 12월 5일, 청주 흥덕구 소재의 전시·박람회장 오스코에서 개최된 ‘2025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에서 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체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수평적인 업무환경과 기관문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