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행안부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최우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5년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울산 최초로 2년 연속 장관상 수상을 달성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읍면동 안전관리 기능...
사진=KBS뉴스 영상캡처
중국 전기차 업체 샤오펑이 키 178cm의 ‘아이언 로봇’을 공개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로봇은 엉덩이를 흔들며 두 발을 일자로 내딛는 ‘캣워크’ 동작을 선보였지만, 사람을 흰 옷 입혀 연출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논란에 대응해 샤오펑은 로봇 몸체 구조를 공개하며, 사람처럼 보이는 이유가 AI가 동작을 정밀하게 따라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샤오펑은 내년까지 로봇을 대량 생산해 판매원이나 안내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기차 회사들이 로봇 사업에 뛰어드는 이유는 차량 부품 공급망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며, 현대차와 테슬라도 이미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사람처럼 만드는 데 집착하면 일자리 대체 등 ‘튜링 함정’에 빠질 수 있다며, 인간과 협업하는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샤오펑의 아이언 로봇 공개는 첨단 기술과 사회적 논란을 동시에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태백시, 세경대 산학협력단과 정신건강복지센터 3년 위탁 운영 협약 체결
태백시는 지난 5일 보건소에서 세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세경대 산학협력단은 2026년 1월부터 2028년 12월까지 3년간 센터를 운영하며, 정신건강증진, 정신재활, 자살예방 등 지역사회 통합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시는 공개모집과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전문성.
한국공항고사, 김포공항 '2025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 우수상 수상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공항장 박광호)은 12월 5일, 청주 흥덕구 소재의 전시·박람회장 오스코에서 개최된 ‘2025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에서 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공부문 공간혁신 공모전’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체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수평적인 업무환경과 기관문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