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내14개 시장군수,어린이집 누리과정예산 국가부담 입법 요청 김한구
  • 기사등록 2016-06-16 21:12:35
기사수정

양기대 광명시장과 김윤식 시흥시장, 채인석 화성시장 등은 1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어린이집 누리과정(만3~5세)예산의 국가 재정부담을 법률로 명시해,근본적으로 해결해달라고 촉구하며,문제해결을 위한 입법 촉구문을 4당 원내대표 측에 전달했다.


양기대 시장 등은 이 같은 내용의 입법 촉구문을 새누리당 원내대표실,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에게 전달하고 빠른 시일 내에 해결 방안 마련을 촉구하면서,최일선의 시군들은 부족한 재원과 학부모들의 애끓는 심정 사이에서 보육현장의 동요를 직접 체감하며 각각의 대응안을 만들어내느라 우왕좌왕하고 있다며 20대 국회가 누리과정 문제부터 해결해 줄 것을 간절한 마음으로 촉구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누리과정예산 국가부담 입법을 요청한 자치단체장은 최성 고양시장, 양기대 광명시장, 유영록 김포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김윤식 시흥시장, 김성기 가평군수, 신계용 과천시장, 김윤주 군포시장, 김만수 부천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조병돈 이천시장, 채인석 화성시장 등 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83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