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경기도교육청이 수능 서술·논술형 평가 도입을 위해 개발한 AI 평가 시스템이 교실에 도입됐다.
고등학교 1학년 한국사 수업에서 학생들은 태블릿 PC를 통해 AI 서·논술형 평가 시스템을 활용했다.
학생의 답안 중 일제강점기 독립운동 관련 사례가 부적절할 경우, AI가 설득력과 완성도를 분석하고 개선점을 조언했다.
학생이 수정한 답안에는 봉오동 전투와 청산리대첩이 포함되었고, AI는 표현과 문장 구성을 추가로 지도했다.
교사는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2차 피드백을 주기 어려운 현실에서 AI가 시간과 노력을 보완해 주었다고 평가했다.
두 달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교사의 80%, 학생의 88%가 공정성과 신뢰도 향상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AI 평가 시스템은 교사의 루브릭 개발 전문성 향상과 함께 정착이 필요한 핵심 과제로 꼽혔다.
경기도교육청은 2027년까지 전 학년에 적용할 수 있는 논술형 평가 도구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도입은 대학입시 개혁과 맞물려, AI를 활용한 평가 방식이 교육 현장에 실질적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동두천시 보산동,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 전개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관내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천연 수세미와 천연 비누 등 친환경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업이다.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과 경로당 이용자들에게 친환경 생활 실천의 중..
동두천시, 장애인회관 개관…통합 복지 공간 마련
동두천시는 지난 5일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자립 지원을 위해 조성한 장애인회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회관은 장애인단체 활동 기반을 제공하고, 전문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통합 복지 공간으로 조성됐다.식전공연에서는 동두천시장애인복지회 합창단 ‘별들의 하모니’가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공연을 선..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 조성…관광객 무료 개방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5일부터 1월 11일까지 한탄강관광지와 재인폭포오토캠핑장에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포토라운지는 관광지 특성과 계절감을 살린 참여형 공간으로,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다.한탄강관광지는 약 12평 규모의 유휴 실내공간을 ..
백학면, 취약계층에 전기매트·이불 지원…따뜻한 겨울나기 나서
백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관내 취약계층 40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전기매트·이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추천하고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김종환 위원장은 “대상자분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