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이번 주 국내외 증시는 구글의 AI 모델 제미나이 3 프로 덕분에 활기를 띠었다.
제미나이 3 프로와 나노바나나 프로는 업무 처리와 영상 제작 능력에서 챗GPT5를 앞섰다는 평가다.
구글은 AI 훈련과 구동용 TPU를 타사에도 판매하며, 엔비디아 GPU 독점 체제에 균열을 냈다.
TPU는 GPU보다 가격이 4분의 1 수준이고, 빠른 공급과 전력 효율이 장점으로 꼽힌다.
메타 등 주요 기업이 구글 TPU 구매를 검토하며 데이터센터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여전히 GPU 성능과 호환성에서 우위라며, 경쟁 구도를 경계하고 있다.
제미나이 호평과 TPU 경쟁력 부각으로 알파벳 주가는 최근 석 달 동안 56% 상승했다.
AI 시장 경쟁이 심화되면서 기술·주가·투자 관점에서 균형 있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동두천시 보산동,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 전개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관내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천연 수세미와 천연 비누 등 친환경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업이다.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과 경로당 이용자들에게 친환경 생활 실천의 중..
동두천시, 장애인회관 개관…통합 복지 공간 마련
동두천시는 지난 5일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자립 지원을 위해 조성한 장애인회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회관은 장애인단체 활동 기반을 제공하고, 전문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통합 복지 공간으로 조성됐다.식전공연에서는 동두천시장애인복지회 합창단 ‘별들의 하모니’가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공연을 선..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 조성…관광객 무료 개방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5일부터 1월 11일까지 한탄강관광지와 재인폭포오토캠핑장에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포토라운지는 관광지 특성과 계절감을 살린 참여형 공간으로,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다.한탄강관광지는 약 12평 규모의 유휴 실내공간을 ..
백학면, 취약계층에 전기매트·이불 지원…따뜻한 겨울나기 나서
백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관내 취약계층 40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전기매트·이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추천하고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김종환 위원장은 “대상자분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