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공건축물 옥상에 도시소생태계 조성 - 청주청원도서관 옥상에 4억원 들여 생물서식공간 조성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6-18 12:22:53
기사수정




청주시가 4억원을 들여 청주청원도서관 옥상에 도시소생태계를 조성한다.


도시소생태계 조성사업은 환경부가 지난해부터 시행한 사업이며, 청주시가 지난해 선정돼 2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사업내용은 생태적 기능이 다소 미흡한 기존 옥상녹화와 달리 생태적으로 건강한 생물 서식공간을 조성해 도시열섬현상 완화는 물론 생태적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것이다.


시는 청주청원도서관 옥상 440㎡에 식물 등을 식재해 토종텃새들이 살 수 있는 서식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달 안전한 옥상 소생태계 조성을 위해 구조안전진단을 끝마쳤다.


7월에는 주민의견을 수렴한 설계를 완료하고 8월 중 공사에 들어간다.


공사가 완료되면 생물이 살 수 없던 콘크리트 옥상이 생물서식 공간으로 바뀌어 주변에 서식하는 다양한 곤충과 새들이 꽃과 먹이를 찾아와 살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소생태계 조성사업은 생태적 건강성 증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환경적으로 다양한 효과가 있다”며 “도심지 내 지속적으로 추진해 생명도시 청주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8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