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뉴스 영상캡쳐
대구 주한미군 기지에 로봇이 직접 식사를 조리하는 자동화 식당이 문을 열었습니다.
군복을 입은 미군은 태블릿으로 메뉴를 선택하면, 주방에서는 로봇팔이 재료를 담고 조리합니다.
로봇은 재료를 골고루 익히도록 용기를 돌리고, 완성된 음식은 일회용 용기에 담아 제공합니다.
이번 식당은 전 세계 미군 중 우리나라에서 처음 도입된 자동화 식당입니다.
미군이 주문할 수 있는 메뉴에는 미국식 요리뿐만 아니라 비빔밥, 김치볶음밥, 부대찌개 등 한국식 음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봇 조리로 조리병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식사 준비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미군 측은 이 자동화 식당이 “미국과 한국의 성공적이고 효율적인 협력을 상징한다”고 평가했습니다.
앞으로 다른 기지에서도 로봇 조리 시스템 도입 가능성이 주목됩니다.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동두천시 보산동,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 전개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관내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천연 수세미와 천연 비누 등 친환경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업이다.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과 경로당 이용자들에게 친환경 생활 실천의 중..
동두천시, 장애인회관 개관…통합 복지 공간 마련
동두천시는 지난 5일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자립 지원을 위해 조성한 장애인회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회관은 장애인단체 활동 기반을 제공하고, 전문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통합 복지 공간으로 조성됐다.식전공연에서는 동두천시장애인복지회 합창단 ‘별들의 하모니’가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공연을 선..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 조성…관광객 무료 개방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5일부터 1월 11일까지 한탄강관광지와 재인폭포오토캠핑장에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포토라운지는 관광지 특성과 계절감을 살린 참여형 공간으로,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다.한탄강관광지는 약 12평 규모의 유휴 실내공간을 ..
백학면, 취약계층에 전기매트·이불 지원…따뜻한 겨울나기 나서
백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관내 취약계층 40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전기매트·이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추천하고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김종환 위원장은 “대상자분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