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뉴스 영상캡쳐
중국 AI 스타트업 딥시크가 최신 생성형 AI 모델 ‘딥시크 V3.2’와 고성능 버전 ‘V3.2-스페치알레’를 공개했다.
딥시크는 새 모델이 오픈AI의 GPT-5와 견줄 만한 수준이라고 주장하며 국제 시장에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스페치알레 모델은 고연산 성능에서 GPT-5를 능가한다고 강조했다.
딥시크는 이번 모델이 복잡한 문제 해결과 추론 작업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또 구글 제미나이3 프로와 비슷한 추론 능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다만 토큰 처리 효율성은 제미나이3 프로보다 부족한 점을 인정했다.
업계는 딥시크의 공격적 성능 발표가 글로벌 AI 경쟁에 새 변수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중국발 생성형 AI의 본격적인 기술 경쟁 참여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동두천시 보산동,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 전개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관내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천연 수세미와 천연 비누 등 친환경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업이다.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과 경로당 이용자들에게 친환경 생활 실천의 중..
동두천시, 장애인회관 개관…통합 복지 공간 마련
동두천시는 지난 5일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자립 지원을 위해 조성한 장애인회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회관은 장애인단체 활동 기반을 제공하고, 전문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통합 복지 공간으로 조성됐다.식전공연에서는 동두천시장애인복지회 합창단 ‘별들의 하모니’가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공연을 선..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 조성…관광객 무료 개방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5일부터 1월 11일까지 한탄강관광지와 재인폭포오토캠핑장에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포토라운지는 관광지 특성과 계절감을 살린 참여형 공간으로,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다.한탄강관광지는 약 12평 규모의 유휴 실내공간을 ..
백학면, 취약계층에 전기매트·이불 지원…따뜻한 겨울나기 나서
백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관내 취약계층 40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전기매트·이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추천하고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김종환 위원장은 “대상자분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