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 영상캡쳐
쿠팡에서 3천만 명이 넘는 고객 정보가 유출된 가운데, 중국 온라인에서 한국인 명의의 쿠팡 계정이 버젓이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IT 업계와 국회에 따르면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타오바오에서는 쿠팡 계정이 4천7백원에서 3만9천 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판매자들은 ‘인증된 계정, 바로 발송 가능’이라며 호객행위를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쿠팡 측이 밝힌 “이름, 주소, 배송 정보는 유출됐지만 비밀번호 등 로그인 정보는 안전하다”는 공식 입장과 배치된다.
박대준 쿠팡 대표는 지난 2일 국회 긴급 현안질의에서 “다크웹 등 다른 경로로 탈취된 계정일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전문가들은 계정 거래가 증가할 경우 2차 피해, 스팸·사기 거래 등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경고한다.
개인정보 유출 경로와 거래 규모에 대한 정확한 조사 필요성이 제기된다.
이번 사태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 보안과 해외 계정 거래 문제를 동시에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소비자들은 계정 비밀번호 변경과 2단계 인증 설정 등 자체 보안 강화가 권고된다.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동두천시 보산동,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 전개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관내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천연 수세미와 천연 비누 등 친환경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업이다.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과 경로당 이용자들에게 친환경 생활 실천의 중..
동두천시, 장애인회관 개관…통합 복지 공간 마련
동두천시는 지난 5일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자립 지원을 위해 조성한 장애인회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회관은 장애인단체 활동 기반을 제공하고, 전문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통합 복지 공간으로 조성됐다.식전공연에서는 동두천시장애인복지회 합창단 ‘별들의 하모니’가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공연을 선..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 조성…관광객 무료 개방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5일부터 1월 11일까지 한탄강관광지와 재인폭포오토캠핑장에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포토라운지는 관광지 특성과 계절감을 살린 참여형 공간으로,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다.한탄강관광지는 약 12평 규모의 유휴 실내공간을 ..
백학면, 취약계층에 전기매트·이불 지원…따뜻한 겨울나기 나서
백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관내 취약계층 40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전기매트·이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추천하고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김종환 위원장은 “대상자분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