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S뉴스 영상 캡쳐
우리 정부는 세계 3대 AI 강국 도약을 목표로 하지만, 현재 AI 경쟁력은 세계 6위 수준이다.
영국은 미국·중국에 이어 AI 스타트업을 가장 많이 배출하며, 정부가 런던 중심에 창업 공간을 제공하고 아마존 등 기업과 연계한 지원을 진행한다.
대표 휴머노이드 ‘아메카’를 개발한 스타트업도 초기 정부 지원금으로 연구를 시작할 수 있었다.
영국은 공공·기업 데이터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연구단지 내 테스트 환경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AI 인재 유치를 위해 비자 기준을 완화하고, 연구비와 이주 비용까지 최대 5년간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 중이다.
이러한 체계적 지원 덕분에 영국의 AI 경쟁력은 세계 4위로 평가된다.
반면 한국은 데이터 제공, 인재 유치 등 정책에서 상대적으로 미흡해 4위 영국과 격차를 보이고 있다.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동두천시 보산동,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 전개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관내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천연 수세미와 천연 비누 등 친환경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업이다.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과 경로당 이용자들에게 친환경 생활 실천의 중..
동두천시, 장애인회관 개관…통합 복지 공간 마련
동두천시는 지난 5일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자립 지원을 위해 조성한 장애인회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회관은 장애인단체 활동 기반을 제공하고, 전문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통합 복지 공간으로 조성됐다.식전공연에서는 동두천시장애인복지회 합창단 ‘별들의 하모니’가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공연을 선..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 조성…관광객 무료 개방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5일부터 1월 11일까지 한탄강관광지와 재인폭포오토캠핑장에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포토라운지는 관광지 특성과 계절감을 살린 참여형 공간으로,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다.한탄강관광지는 약 12평 규모의 유휴 실내공간을 ..
백학면, 취약계층에 전기매트·이불 지원…따뜻한 겨울나기 나서
백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관내 취약계층 40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전기매트·이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추천하고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김종환 위원장은 “대상자분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