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 ,원거리거주 제대군인 찾아가는 취업 워크숍 김한구
  • 기사등록 2016-06-24 20:42:47
기사수정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센터로부터 원거리에 위치한 의정부, 양주, 포천 등의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워크숍을 의정부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대군인들의 전역전·후 구직활동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향후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지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직지원 방법을 모색 했으며, 제대군인은 구직활동 내용의 중요도와 긴급도를 고려해서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선택과 집중을 하도록 실행계획서를 작성 했다.
특히 정부 3.0(개방, 공유, 소통, 협력) 실행과 관련 올에셋파트너(주) 양병열 대표이사를 초청하여 전역이후 자산관리 및 재테크 방법에 대한 특강을 통하여 민간부서와의 협력을 실시했음은 물론 제대군인들에게 효율적인 자금관리 및 재테크 방법을 제공했다. 
또한 워크숍에서는 제대군인취업지원기관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는 박선용 제대군인 선배 멘토를 초청하여 취업에 성공한 제대군인들의 일반적인 특성과 전역전·후 취업 준비사항, 취업이후 직장적응 능력 강화에 대하여 강의함으로써 침석한 제대군인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어 냈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연간 12회 이상의 취업워크숍을 일산, 인천, 의정부 지역 등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센터로부터 원거리에 거주하고 있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동두천, 양주, 남양주, 양평, 포천, 강화 등의 지역에 대한 취업 이동상담을 연간 6회 실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87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