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함없이 주민 곁으로” 서강석 송파구청장, 27개 동 현장 소통 나섰다!
서울 송파구는 민선 8기 4년 차를 맞아 서강석 구청장이 풍납1·2동을 시작으로 ‘2026 구청장 동주민센터 연두방문’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연두방문은 오는 2월 12일까지 한 달간 27개 전 동을 순회하며 동주민센터를 직접 찾아 주민대표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첫 방문지로 풍납동을 선택한 것은 취임 첫날 주...
사진=쿠팡플레이스포츠 영상캡쳐
독일 분데스리가 마인츠가 이재성의 2경기 연속 도움을 앞세워 하이덴하임을 꺾고 길었던 무승 행진을 마침내 끊어냈다.
마인츠는 14일(한국시간) 메바 아레나에서 열린 2025-2026 분데스리가 17라운드 홈 경기에서 2-1로 승리하며 13경기 만에 값진 승리를 챙겼다.
이번 승리로 마인츠는 시즌 2승(6무 9패)째를 기록해 승점 12를 확보했고, 골 득실에서 장크트 파울리와 하이덴하임을 앞서며 최하위에서 16위로 두 계단 상승했다.
3경기 연속 풀타임 출전한 이재성은 3-5-2 전형의 2선 공격 자원으로 선발 출전해 전반 30분 선제골을 도우며 공격의 중심 역할을 수행했다.
이재성은 이번 도움으로 시즌 공격포인트를 4골 4도움으로 늘리며, 팀의 반등과 함께 개인 기량 역시 꾸준히 빛나고 있음을 입증했다.
아유타야(Ayutthaya)
아유타야(Ayutthaya)는 태국 중부에 위치한 역사적인 도시로, 14세기부터 18세기까지 아유타야 왕국의 수도였습니다.도시는 메콩강과 차오프라야강 지류 사이의 강과 운하로 둘러싸여 있어 교통과 무역의 요지 역할을 했습니다.아유타야 왕국은 동남아시아에서 번성한 무역과 문화를 자랑하며, 태국 전통 예술과 건축의 중심지였습니다.1767년 .
전북 부안군 곰소항
전북 부안군 곰소항은 서해안에 위치한 국가어항으로, 예로부터 수산물 집산지 역할을 해온 항구이다. 곰소만을 끼고 있어 조수 간만의 차가 크고 갯벌이 넓게 발달해 풍부한 어족 자원을 자랑한다. 이러한 환경을 바탕으로 새우젓과 멸치젓 등으로 대표되는 곰소젓갈이 생산돼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항구 주변에는 젓갈시장과 ..
울릉도의 미래 전략, 해양바이오산업에서 찾는다!
경상북도 환동해전략기획단은 14일 한동대학교와 공동으로 포항 라한호텔에서 해양바이오 분야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울릉도 지속 가능한 미래 전략과 해양바이오 혁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울릉도의 자연생태 자원을 기반으로 한 해양·생태·관광 융합 생태계 구축과 지속 가능...
박택관 군위군새마을회장,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100만원 산성면에 기부
2026년 1월 12일, 군위군 새마을회 박택관 회장이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 100만원을 산성면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성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박택관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꾸준히 실천...
의성 신평면 중율2리, 겨울 추억 가득한 얼음썰매장 개장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신평면 중율2리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얼음썰매장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중율2리 얼음썰매장은 매년 겨울철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체험형 겨울 놀이터로, 올해는 보아 안전한 시설 관리와 풍성한 즐길거리를 준비해 많은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썰매장은 신평면 중율리 640-1번지.
영국, 이란 시위대 강경 진압 규탄… 추가 제재 예고
영국 정부가 반정부 시위대를 폭력적으로 진압한 이란 당국을 강하게 규탄하며 추가 제재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공식화했다.이베트 쿠퍼 영국 외무장관은 하원 연설에서 시위대 살해를 “가장 강력한 언어로 규탄한다”고 밝히며, 이란 정부에 자국민의 기본권과 자유를 즉각 존중할 것을 촉구했다.영국은 이란 대사를 초치해 사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