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The Wave 사업’ 착공에 따라 문화관광국장 과 담당 공무원들이 일본 미야자키현을 방문해 주요 구조체로 사용될 목재를 직접 검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었으며, 나가쿠라 사치코 미야자키현 환경삼림부 부장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The Wave’ 건축물에 사용될 목재의 생산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간담회에서는 ‘The Wave’의 설계 방향과 미야자키현 삼나무 사용에 대한 의미를 공유하고 원활한 공사 추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미야자키현 대표 목재 기업인 럼버 미야자키 협동조합의 프리컷 가공 현장을 방문해 ‘The Wave’에 사용될 목재의 품질, 가공 방식, 생산 상태 등을 직접 확인했다.
조합 측은 ‘The Wave’공정에 맞춘 철저한 생산 관리를 약속하며 현장 납품 일정을 단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글루램 제작 업체인 우드에너지와 목재 수출입 및 판매를 담당하는 가와카미 목재를 방문해 목재 생산·가공 전반에 대한 점검과 의견을 교환했다.
미야자키현은 공공건축물부터 민간 영역까지 목재 활용을 확대한 목재산업 선진 도시로, 국제 관광지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남구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The Wave’를 발판으로 삼아 친환경 건축 적용 범위를 넓혀갈 방침이다.
한편‘The Wave 사업’은 총사업비 70억원을 투입하여 매암동 139-29번지 일원에 지상 2층, 연면적 498.62㎡ 규모의 목조 건축물과 높이 6m, 길이 31m 규모의 모노레일용 미디어 터널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남구는 이를 통해 지역의 새로운 상징물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장생포 관광산업 활성화와 도시환경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해남완도 고속도로, 올 12월 광주~강진 구간 개통
[뉴스21 통신=박철희 ] 광주와 해남·완도를 연결하는 고속도로 건설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는 12월 광주~강진 구간이 개통되면 해남에서 광주까지 이동시간이 기존 80분에서 50분으로 줄어 광역도시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올해 완공되는 노선은 광주 서구 벽진동에서 출발해 강진군 성전면에서 남해고속도로와 분기점(JC...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양식어가 배합사료 구매자금 지원 대상자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이 사료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식어가의 경영비 부담을 덜기 위해 ‘2026년 양식어가 배합사료 구매자금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2월 27일까지 모집한다.지원 대상은 배합사료를 사용하는 어류·새우류·자라류·패류 양식어가로, 수산업법과 양식산업발전법 등에 .
무안군, 치매환자 안전 위한 ‘스마트태그’ 무상 보급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군수 김산)이 치매환자의 실종을 예방하고 신속한 발견을 돕기 위해 위치 확인이 가능한 ‘스마트태그’를 무상으로 보급한다.스마트태그는 보호자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대상자의 위치 확인, 이동 경로 기록, 소리 알림 기능 등을 제공하는 소형 기기다. 가방, 목걸이, 신발 등 다양한 방식..
보성군, 명문대 진학 성과로 지역 교육 경쟁력 입증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지역 교육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2026학년도 대학 입시 결과,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명문대 및 우수학과 진학률이 2020학년도 7.6%에서 2026학년도 31.8%로 7년 만에 4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대입에서 보성 관내 고교는 서울대 1명, 의·치·약·한의대 4명, KAIST·GIST 등 특..
울산 남구, ‘The Wave' 목조 랜드마크 조성 위해 미야자키현 현지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The Wave 사업’ 착공에 따라 문화관광국장 과 담당 공무원들이 일본 미야자키현을 방문해 주요 구조체로 사용될 목재를 직접 검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었으며, 나가쿠라 사치코 미야자키현 환경삼림부 부장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
남구민의 삶에 배움이 스며드는’2026 평생학습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구민의 삶 전반에 학습이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2026년 평생교육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남구는 지난해 평생교육 전용 공간인 평생학습교실을 개소해 총 38개 강좌를 운영했고 이를 통해 794명의 지역 주민에게 다양...
조국 대표, 민주당 합당 제안에 "국민 뜻 따라 논의"…의총·당무위 개최 지시
[뉴스21 통신=추현욱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합당 제안에 "국민의 마음, 뜻이 가리키는 방향에 따라 논의하고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조 대표는 22일 오전 전북 현장최고위 모두발언을 통해 "(합당과 관련해) 의원총회와 당무위원회의 조속한 개최를 지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조 대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