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휴드림 농원, 둔내면 아동‧청소년 위해 성금 300만원 기탁
둔내면의 소외된 이웃을 향한 지역 기업인의 온정이 올해도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횡성군 둔내면 소재 휴드림농원(대표 박나현)은 22일 오전, 둔내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하기 위한 성금 3백만원을 둔내면에기탁했다.다. 휴드림농원의 나눔 실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24년부터 시작된 기부는 올해로 3...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군수 김산)이 치매환자의 실종을 예방하고 신속한 발견을 돕기 위해 위치 확인이 가능한 ‘스마트태그’를 무상으로 보급한다.
스마트태그는 보호자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대상자의 위치 확인, 이동 경로 기록, 소리 알림 기능 등을 제공하는 소형 기기다.
가방, 목걸이, 신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휴대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이 높다.
이번 사업은 무안군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배회 가능성이 높은 치매환자와 치매안심마을에 거주하는 80세 이상 어르신을 우선 대상으로 추진된다.
군은 스마트태그 보급을 통해 실종 위험을 줄이고, 위급 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행숙 건강증진과장은 “스마트태그 지원은 치매 환자 가족의 불안을 덜어주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치매 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 안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천구, ‘목동 11단지 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 사업시행자 지정 고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27조에 따라 ‘목동 11단지 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의 사업시행자로 한국자산신탁을 지정·고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고시는 목동 11단지가 정비구역으로 지정된 지 2개월 만에 이뤄진 것으로, 서울시 정비사업 공정관리 계획에 따르면 정비구역 지정부터 조합설립 또.
횡성군,휴드림 농원, 둔내면 아동‧청소년 위해 성금 300만원 기탁
둔내면의 소외된 이웃을 향한 지역 기업인의 온정이 올해도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횡성군 둔내면 소재 휴드림농원(대표 박나현)은 22일 오전, 둔내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하기 위한 성금 3백만원을 둔내면에기탁했다.다. 휴드림농원의 나눔 실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24년부터 시작된 기부는 올해로 3.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광주해남완도 고속도로, 올 12월 광주~강진 구간 개통
[뉴스21 통신=박철희 ] 광주와 해남·완도를 연결하는 고속도로 건설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는 12월 광주~강진 구간이 개통되면 해남에서 광주까지 이동시간이 기존 80분에서 50분으로 줄어 광역도시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올해 완공되는 노선은 광주 서구 벽진동에서 출발해 강진군 성전면에서 남해고속도로와 분기점(JC...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양식어가 배합사료 구매자금 지원 대상자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이 사료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식어가의 경영비 부담을 덜기 위해 ‘2026년 양식어가 배합사료 구매자금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2월 27일까지 모집한다.지원 대상은 배합사료를 사용하는 어류·새우류·자라류·패류 양식어가로, 수산업법과 양식산업발전법 등에 .
무안군, 치매환자 안전 위한 ‘스마트태그’ 무상 보급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군수 김산)이 치매환자의 실종을 예방하고 신속한 발견을 돕기 위해 위치 확인이 가능한 ‘스마트태그’를 무상으로 보급한다.스마트태그는 보호자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대상자의 위치 확인, 이동 경로 기록, 소리 알림 기능 등을 제공하는 소형 기기다. 가방, 목걸이, 신발 등 다양한 방식..
보성군, 명문대 진학 성과로 지역 교육 경쟁력 입증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지역 교육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2026학년도 대학 입시 결과,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명문대 및 우수학과 진학률이 2020학년도 7.6%에서 2026학년도 31.8%로 7년 만에 4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대입에서 보성 관내 고교는 서울대 1명, 의·치·약·한의대 4명, KAIST·GIST 등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