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REATIVE KOREA’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가브랜드 - 대한민국 핵심가치에서 도출된 슬로건 및 로고 발표 양인현
  • 기사등록 2016-07-04 17:18:16
기사수정


대한민국 핵심가치에서 도출된 슬로건 및 로고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우리 국민이 생각하는 전통과 현대, 유·무형 자산에 담긴 핵심가치를 활용하여 도출된 새로운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캠페인을 추진한다.


  국가브랜드 사업은 2015년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재확인하고, 국민과 함께 국가브랜드를 만들어 이를 해외에 적극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문체부는 지난해 동안 '대한민국의 DNA를 찾습니다'와 '대한민국(KOREA)!' 등 두 차례에 걸쳐 국ㅁ니들의 아이디어와 작품을 공보했다. 또한 해외에서의 한국 이미지를 알아보기 이해 빅대이터 활용 국가 이미지 조사를 실시해 약 3만건이 넘는 공모 작품과 약 127만 건의 '한국다움'에 대한 키워드를 수집했다.


이를 분석한 결과 대한민국의 핵심가치로 창의(Creativity), 열정(Passion), 화합(Harmony)을 도출하였고, 국내외 전문가의 의견 수렴과 전문적인 작업을 거쳐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가 도출됐다.


한국인의 ‘열정(Passion)’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어낸 원동력이었다면, ‘창의(Creativity)’는 시대적 도전과 변화에 대응해 대한민국을 한 단계 향상시키기 위해 지향해야 할 가치이다.


  국가브랜드 로고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CREATIVE’와 ‘KOREA’를 상하로 두고 건곤감리의 두개의 세로선을 양 끝에 배치하였다. 이를 통해 ‘CREATIVE’와 ‘KOREA’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이미지·단어 등을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도록 열린 구조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색상은 태극의 빨강과 파랑을 젊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사용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91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