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암사 야夜시장 불 밝힐 청춘들 모여라 최훤
  • 기사등록 2016-08-08 19:03:33
기사수정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오는 9월 암사종합시장 내부에 상설 매대 25~30대를 설치해 4~11월 매주 2회(금‧토) 운영하는 야(夜)시장을 개장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19일까지 야시장 매대를 운영할 청년 상인을 모집한다. 


 직접 제작한 핸드메이드 상품(공예, 아트, 악세서리 등)을 파는 일반 상인과 세계 음식, 퓨전 음식 등 이색적인 먹거리를 판매하는 상인 등 두 부문으로 나눠 만 19세~39세 이하의 청년을 모집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에 한해 민간 전문가가 참여한 면접심사 및 시식 품평회를 진행하며, 기존 상인회 품목과 중복되지 않는 이색적인 아이템을 판매하는 청년 상인들을 최종 합격자로 선발할 계획이다. 


 청년상인들은 특별 제작되는 야시장 매대를 지원받아 각자 개성 넘치는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는 청년 일자리 창출은 물론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명일전통시장 ‘청춘마켓’ 개장에 이어 앞으로 ‘암사종합시장 상설 야시장 개장’과 함께 청년 상인들의 유입으로 강동구의 대표 관광지인 암사동 선사문화유적지와 연계해 관광객들과 인근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로 변화되기를 바란다. 지역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07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