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농업인 1,600명 실용교육 실시 - 새해 맞아 농기센터, 읍·면사무소, 농업현장 등에서 진행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31 13:40:00
기사수정

 

용인시는 2015114일부터 129일까지 새로운 기술 및 경영유통 등 창조농업 교육으로 농업인 소득 기여와 농업인 현장애로 해결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2015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경쟁력 제고, 농업 전문 인력 양성, 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는 맞춤 교육으로 농업기술센터, ·면사무소, 농협, 농업현장 등 30회에 걸쳐 1,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지역농업을 선도할 핵심농업리더,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친환경농업, 품목별 농업 핵심주체인 강소농(작지만 강한 농업), 도시와 농촌이 함께 농업·농촌의 가치인식을 공유하는 도·농 상생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특히, 시는 보다 나은 교육을 위해 전문지도사를 중앙도 단위 교육에 파견하고 강의 시연회를 통해 강의 역량을 배양시키는 등 교육 준비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다.

 

시 관계자는 변화된 시장과 농업정책 등 주요 농정에 대한 정보교류와 농업인 요구에 걸 맞는 지역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업인과 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각종 단체 선거에 대한 선거법 저촉여부와 최근 발생하고 있는 구제역 및 AI 확산방지 차원에서 각종 회의, 교육, 모임 등을 자제할 필요성이 있을 경우 시기 조정 등 상황에 따라 신축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 용인시 농업기술센터 자원육성과 031-324-4022, 409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