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25일 토요일 권선구복지위원회(회장 김광영) 주관으로 권선구 관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학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청소년 희망 키움 대학탐방」을 추진했다.
각 동 주민센터 추천 및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중·고등학생 33명을 대상자로 선정했으며, 학생들에게 탐방에 대한 호기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탐방시기 및 희망 대학을 결정했다.
이번 대학탐방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고려대학교 안암 캠퍼스를 방문했으며, 졸업생과의 만남을 통해 학교에 대한 소개 및 대학생활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탐방에 참여한 한 학생은 “뚜렷한 목표 없이 막연히 대학에 가야겠다는 생각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곳곳을 둘러보고 안내를 받으니 내가 가고 싶은 대학교를 가기위해 좀 더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를 가져야겠다.”며 학업에 대한 굳은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권선구 복지위원협의회는 2011년부터 저소득층 중․고등학생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이밖에도 정기적으로 사회복지시설을 찾아가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