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2층 대강당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 2025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세상을 바꾸는 시간’은 올해 시즌3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경험한 소중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발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
경남도가 2015년부터 시범 시행한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가 이달부터 도내 전 시·군으로 확대된다.
도는 25일 통영 산양스포츠파크에서 열린 제17회 경남자활가족 한마당 기념식에서 빨래방 서비스를 위한 특수차 3대를 경남광역자활센터에 전달했다.
대당 가격이 1억6천만원인 특수차에는 21㎏ 용량 드럼세탁기 4대와 전기온수기, 발전기, 오수저장탱크 등 빨래에 필요한 설비를 갖추고 있다.
부피가 큰 침구류도 세탁부터 건조까지 모두 할 수 있다.
경남광역자활센터는 이날 전달받은 특수차와 기존 운영 중인 3대를 합쳐 6대로 빨래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20여명의 센터 직원이 중부(창원·진주·함안), 동부(김해·밀양·양산), 남부(통영·거제·고성·사천), 서북부(산청·함양·거창), 북부(의령·창녕·합천), 서남부(남해·하동) 등 6개 권역별로 나눠 서비스를 시행한다.
주로 홀로 사는 65세 이상 저소득층 노인들을 찾아가 이불 등 대형 빨랫감을 무료로 세탁해준다.
이 서비스는 2015년 창원·통영·거제 3개 시 지역에서 시범 시행하다가 노인들 만족도가 높자 지난해 8개 시 지역 구도심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혔다.
올해 들어 8개 시 전역에서 확대 시행했고, 이달부터 특수차 3대를 추가 투입해 도내 전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8개 시 지역에서 8천500여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내년에는 연간 1만여명으로 수혜자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도는 예상했다.
한경호 지사 권한대행은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는 노인들이 피부로 체감하는 복지서비스여서 복지사각지대 완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혼자 사는 노인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주 초겨울 추위 온다⋯다음주 월요일 아침 최저 -2~11도 '뚝'
[뉴스21 통신=추현욱 ]주말 동안 날이 온화하겠지만 다음 주는 북쪽에서 내려온 찬 공기의 영향으로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다시 춥겠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서해상으로 이동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제주도와 경북남부동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일요일인 26일은 전국...
'LG-한화' 맞붙는 한국시리즈…최대 16배 뛴 암표거래 성행
트윈스 감독과 김경문 한화 이글스 감독을 비롯한 선수들이 25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5 KBO 한국시리즈 미디어데이에서 우승 트로피와 기념촬영을 하던 중 손가락으로 몇 차전 경기까지 갈 것인지 표시하고 있다. 왼쪽부터 LG 트윈스 임찬규, 박해민, 염 감독, 한화 이글스 김 감독, 채은성, 정우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LG트윈스와 한..
트럼프 “북한은 핵 보유국, 김정은이 연락하면 만날 것”…金 결심만 남은 ‘번개 회동’
[뉴스21 통신=추현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을 ‘핵보유국(NuclearPower)’이라고 부르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북한의 무응답과 촉박한 일정 등을 고려하며 가능성은 여전히 낮지만, 김 위원장만 결심하면 북·미 정상 간의 ‘번개 회동’이 전격적으로 성사될 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두 ...
[속보] 트럼프 “캐나다에 관세 10% 추가 인상”
[뉴스21 통신=추현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캐나다에 대한 관세를 추가로 10% 인상한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그들(캐나다)의 사실에 대한 중대한 왜곡과 적대 행위 때문에 나는 그들이 현재 내는 것에 더해 관세를 10% 인상한다”고 적었다.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관세 인상 이유는 캐..
24일 경찰 고위직 경무관 51명 인사 전보...서울경찰청 '수사 3인방' 전격 교체,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경찰 간…
[뉴스21 통신 =추현욱] 경찰청이 24일 경무관 51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경문관은 '경찰의 별'로서 시·도경찰청 차장, 서울·부산·경기·인천 등 경찰청 부장, 경찰청 심의관 등으로 근무한다.경찰청 국제협력관으로 이재영 서울경찰청 범죄예방대응부장, 치안상황관리관으로 강순보 강원경찰청 공공안전부장...
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2층 대강당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 2025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세상을 바꾸는 시간’은 올해 시즌3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경험한 소중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발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
정읍 내장산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