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바가 안정성·트랜디한 디자인 강화한 외장하드 칸비오 어드밴스를 국내 출시했다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이하 도시바)가 간결한 디자인과 얇아진 두께, 업그레이드된 백업·보안 프로그램이 적용된 휴대용 외장하드 ‘CANVIO™ Advance(이하 칸비오 어드밴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칸비오 어드밴스’ 외장하드는 기존 상부 유선형의 디자인을 채택한 ‘CANVIO™ Connect(이하 칸비오 커넥트)’ 제품과 달리, 평면 디자인을 도입해 얇고 매끄러운 트랜디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상판은 고광택 하이그로시 처리로 세련된 느낌과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의 4가지 색상을 선보여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며 용량은 1TB, 2TB, 3TB로 출시됐다.
특히 ‘칸비오 어드밴스’ 라인의 2TB 외장하드는 이전의 ‘칸비오 커넥트’ 모델보다 5.5mm 얇은 14mm의 슬림해진 사이즈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충격으로 인한 데이터의 유실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충격센서(Shock-sensor)’ 기능을 기본으로 갖춰 진동이나 충격을 감지하면 그 즉시 외장하드의 데이터 전송을 중단하고 가장 안전한 상태로 유지한다.
이외에도 외장하드에 담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비밀번호 설정(Storage Security)’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백업 및 복원(Storage Backup)’ 소프트웨어의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자사제품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도시바는 증가하는 많은 양의 디지털 콘텐츠를 저장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더욱 소형화된 대용량 디바이스를 만들고자 노력 중이며, 이번 플래터당 1TB 용량을 이루어낸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로 고밀도 스토리지 솔루션을 만드는 데 가속도를 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도시바 보안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다 간편한 암호 설정이 가능하여 사용자가 개인 데이터를 보호하고 무단 액세스를 방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도시바 총판사 주영통신(대표 양기석)은 ‘칸비오 어드밴스’ 외장하드 출시를 기념해 행사기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100% 캐시백 및 치킨세트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 고령회원 위안행사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남구청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회장 장해일)는 8일 남구 보훈회관에서 고령 회원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무공수훈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령회원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등...
남구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 해결,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 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한 13개 프로젝트 팀을 격려하며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 프로젝트 팀...
정읍시, 민생지원금 마중물 효과 톡톡
[전북정읍=뉴스21통신]정읍시가 지난해 전 시민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보조금을 넘어 지역경제의 혈액 순환을 돕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민의 약 69%가 지원금 이외에 평균 39만원을 추가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지원금이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이끄는 마중물이 됐다는 분석이다. 시는 최근...
울산시, 행안부 주관 중앙우수제안‘국무총리상’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중앙우수제안 시상식’에서 공무원 제안 부문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행정 서비스 ...
정읍시, 자치경찰사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전북정읍= 뉴스21통신] 김문기 기자=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가족처럼 살피는 정읍시의 따뜻한 행정이 빛을 발했다. 정읍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한 ‘자치경찰사무 평가’에서 취약계층 대상 방범시설 지원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시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