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서울 종로구는 종로문화재단이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부암동 전통문화공간 무계원에서 기획전시 ‘얼레빗’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얼레빗이란 빗살이 굵고 성근 큰 빗을 말하며, 반달모양으로 생겨서 월소(月梳)라고도 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40년 동안 7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충남 무형문화재 제42호 이상근 목소장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품은 얼레빗을 포함해 윳놀이판, 목어 등 다양한 목공작품 50여 점이다.
얼레빗은 지난 2007년 유네스코 우수공예품으로 인정됐다.
6대조 할아버지 때부터 전해오는 가업을 이어받아 30여 년 동안 손수 얼레빗을 만들고 있는 이상근 목소장은 지난 2010년 무형문화재로 지정됐다.
얼레빗을 만들 때 주로 단순하면서도 많은 뜻이 담겨져 있는 백제 문양을 많이 사용하며, 현재 충남 공주시에 전수관을 마련해 우리 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는 것은 물론 인사동에서도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이번 전시 기간 내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는 전문가의 현장 전시 해설이 이루어진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