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국민건강보험 통계연보(2015,서울시.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성질환 진료비가 시민들로 하여금 사회경제적 부담의 원인으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지역주민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있어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성북건강관리센터를 조성, 27일 오후 2시 성북구보건소에서 개소식을 개최한다.
성북구보건소 4층에 조성된 센터는 기존에 이원화 돼 있던 진료실과 대사증후군관리센터를 ‘건강관리센터’로 통합, 만성질환 예방·관리 서비스를 이용자 중심의 1대 1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센터에서는 의사와 함께 건강매니저가 주민의 개인별 생활습관과 건강상태를 분석, 건강위험요인을 제거하고 건강수준을 개선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계획을 세워 주민스스로 자가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이후 6개월 단위로 개인별 건강관리계획을 점검 및 평가함으로써 주민 스스로가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게 된다.
센터에는 유기적으로 통합된 서비스 디자인을 적용한 금연클리닉, 체력측정실, 영양상담실까지 집중 설치돼 각 분야 전문가와 1대 1상담서비스를 통한 교육은 물론 심층검사나 추가 검사가 필요할 시에는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도 가능한 허브역할까지 수행할 전망이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성북건강관리센터가 개소하면 만성질환 위험요인을 센터가 먼저 찾아 구민 스스로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1대 1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등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실효성 있는 시스템이 구축될 것”이라고 밝혔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