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다음달 9일 오전 11시 강북문화예술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 김태훈의 '디지털 시대, 아날로그의 가치' 강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방송인이자 팝 칼럼니스트인 김태훈 강사는 중앙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음악과 영화 평론가이자 연애 칼럼니스트이다. 주요 저서로는 '공존의 공화국을 위하여', '편견', '사랑이 어떻게 변하니', '김태훈의 러브토크', '김태훈의 랜덤워크'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 그는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의 가치를 다룬다. 음악을 통해 행복의 가치를 찾는 방법을 소개하며 인간의 아날로그적 감성을 깨우는 시간을 마련한다.
구가 지난해부터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는 인문학 강의는 사회 각계의 전문가를 초빙해 다양한 주제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표방한다.
혜민스님과 철학가 김형석, 스타강사 김미경, 경향신문 선임기자 유인경,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소통강사 김창옥 등이 인문학 강연자로 무대에 섰다.
구민이라면 누구나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인문학 강의는 인간의 행복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진정한 삶의 의미를 깨달아 삶을 윤택하게 꾸려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욕구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