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에코마일리지 가입률 23%…평가사업 연달아 수상
  • 김민수
  • 등록 2017-12-05 15:27:52

기사수정
  • 2017 시·자치구 공동협력 인센티브 사업 평가 2개 분야 우수


▲ 서울 도봉구 한 다세대주택에 미니태양광이 설치된 모습 (사진 =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서울시의 '서울형 환경·에너지 정책만들기' 2017 시·자치구 공동협력 인센티브 사업 평가 2개 분야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에너지살림도시 서울' '재활용·청결 분야에서 우수구로 뽑혀 44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또 2017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시민 참여 에너지절약운동인 '에코마일리지제' 자치구 평가에서 상반기에 이어 1위 '수상구'로 선정돼 24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2013년부터 5년 연속 수상이다.


구는 2004년 대비 2015년 1인당 전력사용량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감소한 에코프랜들리(eco-friendly) 도시다. 올 4월부터는 '잠자는 에코마일리지 찾아가세요'를 통해 구민들에게 1억2000만 마일리지를 돌려줬다.


맞춤형 에너지 절약 방법 소개와 LED보급,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BRP) 자금지원 등을 펼친 결과 전체 구민의 23%(사업장 40%)가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했다고 구는 전했다. 서울시 평균 가입률인 19%보다 높은 수치다.


아울러 '태양의 도시, 서울' 정책에 맞춰 지난해 공공임대아파트 50가구에 미니태양광을 무상 보급했으며 올해엔 1428가구에 미니태양광을 보급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구는 에너지 절약 으뜸도시를 넘어 에너지 생산 으뜸도시를 목표로 달려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에너지 정책을 꾸준히 만들고 실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