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8일 오후 3시 노원마을미디어지원센터 착공식을 개최한다.
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약 23억원을 들여 상계동 194-28번지에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455㎡규모로 2018년 8월까지 완공된다.
센터가 들어서는 자리에는 노후된 상계2동 청소년 공부방이 있었다. 영상음향시설이 들어가기에는 건물 시설과 규모, 환기 등이 적합하지 않아 건물을 철거하고 센터를 신축하게 됐다.
주요시설로는 대형·중형·소형 영상스튜디오실 4개, 기자재실, 디지털교육실, 일반강의실, 동아리방, 상영관, DVD감상실 2개 등이 들어선다. 센터에서는 미디어교육, 구민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소외계층 미디어 활동지원, 지역문화시설 연계사업 등을 펼친다.
전문 미디어 인력을 채용해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족, 청소년 등 소외계층의 미디어활동을 지원한다.
현재 노원구 마을미디어단체로는 노원유스케스트, 노원공동체라디오 노원 FM, 마들주민회 부설 마들창조학교가 있다. 이들은 공동체라디오, 팟캐스트 방송, 로컬 간행물 출간, 여행 상품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마을미디어지원센터가 마을살이를 공유하고 보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건립과 운영 모든 부문에서 구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