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방인섭)는 12월 11일 염기성 부교육감 등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예산안, 2026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기금운용계획안과 2025년도 제2회 울산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울산광역시교육청 ...
서울 성북구가 지난 7일 261회를 맞이한 '12월 안전점검의 날'에 민·관 합동으로 '아파트 신축 공사현장 점검 및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구는 관내 공사장 등 ‘안전사고 우려시설 점검’을 이번 캠페인의 주제로 정하고, 석관2구역 주택재개발 아파트 신축공사장에서 △안전수칙 준수 및 안전점검 상시화 결의대회 △공사장 및 주변환경 민·관 합동 안전점검 순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김병환 성북구 부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철저한 안전관리와 안전의식이 요구되는 재개발공사 현장에서 준공 시까지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빈틈없는 예찰활동을 바라며, 담당공무원들도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업무를 처리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는 제261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실시한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은 물론 각 주민센터에서는 빙판길 낙상사고를 비롯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및 안전사고 우려시설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업비트 해킹 코인, 조세회피처 소형거래소로 세탁…당국 속수무책
업비트 해킹 일당이 탈취한 가상자산을 세탁하기 위해 조세회피처 기반의 소형 거래소를 집중적으로 활용한 정황이 확인됐다.해커들은 업비트에서 445억 원 상당의 코인을 훔친 뒤 수천 차례의 이체와 환전을 반복하며 거래선을 복잡하게 얽어놨다.이 과정에서 특정 플랫폼으로 코인이 지속적으로 모인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탈취 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