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18일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공체험 박람회 - 노원지역 중학생 300여 명 대상 - 눈높이에 맞춘 진로·진학 정보 제공 김태구
  • 기사등록 2017-12-15 16:23:20
기사수정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18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청소년들이 미래 직업과 전공을 체험할 수 있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 전공체험 박람회'를 연다. 


노원구,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대 공동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공체험관, 진로심리세계관 등의 부스가 설치된다. 노원지역 중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초·중학생 눈높이에 맞춘 진로·진학 정보가 제공된다.


전공체험관에서는 박람회에 참여한 서울여대와 서울과기대 14개 학과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서울여대 부스에서는 △일어일문학과 '테루테루 보우즈 인형 만들기' △언론영상학부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아동학과 '가죽필통 만들기' 등 7개 학과의 전공체험이 가능하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부스에서는 △영어영문학과 ‘영미 작품 체험’ △화공생명공학과‘모세관 현상 체험’ △안경광학과‘간이 사진기를 통한 사진기 원리 체험’ 등 7개 학과의 전공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진로심리세계관에서는 진로탐색검사를 활용한 진로 찾기가 진행된다.


서울여대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자유학기제 운영위원회를 발족해 서울, 경기도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박람회 사전 신청을 못한 학생의 경우 현장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이밖에 노원구는 청소년 문화활동 공간 확충을 위해 57억원을 들여 상계청소년문화의집을 내년 1월까지 상계동 966-15번지에 건립한다. 전문적인 진로체험교육을 제공하는 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도 2019년 상반기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거치면서 자기 내면에 숨어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고, 발견된 가능성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74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